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10일간의 멕시코 여행 계획

by 볼디또 2023. 4. 17.

최근 서진이네에서 나온 멕시코 바칼라르의 아름다운 호수 풍경에 놀란 분들이 많을 것 같습니다. 저 역시도 놀랐거든요. 중남미는 아무래도 우리나라에서 접근성이 어려운 만큼 아직 알려지지 않은 아름다운 여행지가 많은 곳이기도 합니다.

놀라운 해변, 풍부한 문화, 그리고 맛있는 음식들로, 왜 이 나라가 인기 있는 여행지인지는 이상할 것이 없습니다. 그래서 교통편 옵션을 포함한 10일간(대륙간 이동을 제외한) 멕시코 여행 일정을 소개 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10일간의 멕시코 여행 계획

1일차: 멕시코시티 도착

인천에서 출발하여 멕시코 시티에 도착합니다. 호텔에 체크인하고 걸어서 도시를 둘러보세요. 여러분은 국립 인류학 박물관을 방문하고, 역사적인 중심지를 탐험하고, 지역 길거리 음식을 먹어볼 수 있습니다.

2일차: 멕시코시티

미술 궁전, 차풀테펙 성, 프리다 칼로 박물관과 같은 그 도시의 하이라이트를 보기 위해 홉 온 홉 오프 버스 투어를 하세요. 여러분은 또한 Xochimilco 운하를 방문할 수 있고 전통적인 trainera 보트 타기를 경험할 수 있습니다.

3일차: 푸에블라

활기찬 건축물과 맛있는 요리로 유명한 매력적인 식민지 마을인 푸에블라까지 버스로 2시간 거리에 있습니다. 푸에블라 대성당, 비블리오테카 팔라폭시아나를 방문하고 몰포블라노와 칠레센노가다와 같은 지역의 진미를 먹어보세요.

4일차: 오악사카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이자 멕시코의 문화 중심지인 오아하카까지 버스로 6시간을 달려보세요. 몬테 알반 고고학 유적지인 산토 도밍고 교회를 방문하고 활기찬 시장을 탐험해 보세요.

5일차: 하이얼 아구아

석화된 폭포와 천연 수영장으로 유명한 자연 경관인 하이르벨 아구아로 당일 여행을 떠나보세요. 여러분은 그 지역 주변을 하이킹하고 멋진 경치를 즐기면서 수영장에서 수영할 수 있습니다.

6-7일차: 푸에르토 에스콘디도

태평양 연안의 유명한 해변 목적지인 푸에르토 에스콘디도로 가는 비행기를 타세요. 이틀 동안 해변에서 휴식을 취하고, 서핑을 하고, 지역 해산물을 즐기세요.

8일차: 산 크리스토발 데 라스 카사스

Tuxtla Gutierrez로 가는 비행기를 타고 Chiapas 고원에 있는 매력적인 마을인 San Cristobal de las Casas로 가는 버스를 타고 2시간 거리에 있습니다. 산크리스토발 성당, 나볼롬 박물관, 그리고 그 지역의 원주민 공동체를 방문하세요.

9일차: Palenque

멕시코에서 가장 중요한 마야 고고학 유적지 중 하나인 팔렌케까지 버스로 5시간 거리에 있습니다. 팔렌케 유적지와 근처 폭포를 방문해 보세요.

10일차: 멕시코 시티 출발

팔렌케에서 멕시코시티로 가는 비행기를 타고 인천으로 출발하세요.
멕시코의 교통 수단에는 버스, 국내선, 렌터카가 포함됩니다. 버스는 주요 도시 간에 빈번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가장 일반적이고 저렴한 옵션입니다. 국내선은 더 비싸지만 시간이 절약되고 더 먼 거리에서 더 편리합니다. 렌터카도 선택사항이지만 교통과 도로 사정으로 인해 더 어려울 수 있습니다.

멕시코 여행 팁

10일간의 멕시코 여행을 최대한 활용하기 위한 몇 가지 추가 팁이 있습니다.

수분 공급 유지: 멕시코는 덥고 습해질 수 있으니, 물을 많이 마시고 리필이 가능한 물병을 가지고 다니세요.

현지 음식을 드셔보세요: 멕시코 요리는 다양하고 맛있기 때문에 현지의 특산물을 꼭 먹어보세요. 길거리 타코부터 타말레, 스타다스, 포졸까지 모두를 위한 무언가가 있습니다.

스페인어 배우기: 멕시코의 많은 사람들이 영어를 사용하지만, 몇 가지 기본적인 스페인어 구절을 배우는 것은 도움이 될 수 있고 지역 문화에 대한 존경을 보여줄 수 있습니다.

안전 문제에 주의: 멕시코는 특정 지역에서 안전 문제를 경험했으므로 계속해서 정보를 제공하고 예방 조치를 취하는 것이 필수적입니다. 밤에 혼자 여행하는 것을 피하고, 많은 현금을 가지고 다니지 말고, 주변을 조심하세요.

멕시코는 풍부한 역사와 문화를 가진 아름다운 나라입니다. 이 여행 일정이 다가오는 멕시코 여행을 계획하는 데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중남미 여행은 쉽게 접근하기 어려운 만큼 안전한 여행, 그리고 모험을 즐기세요!